매일매일 해외주식투자로 경제적 자유 만들기(5)
본문 바로가기

주식/상추의 서학개미운동

매일매일 해외주식투자로 경제적 자유 만들기(5)

반응형

매일매일 해외주식투자로 경제적 자유 만들기

 

 

 

 

 

안녕하세요 !! 친절한 상추입니다. 

 

 

 

 

주식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는 것은 쉬운일은 아닌거 같습니다. 하지만 생각합니다. 농부가 가을에 수확의 꿈을 가지며 씨를 심고 열심히 가꾸는 것처럼, 주식도 농부의 마음으로 씨를 심고 열심히 가꾼다면 가을에 수확을 할 좋은 열매가 맺지 않을까요?

 

 

 

매달 5일을 기점으로 한달의 주식투자에 계획을 세우고 매수를 합니다. 저의 경우를 말씀드린것입니다. 받은 월급에서 일정부분의 금액을 먼저 떼서 주식투자의 계좌로 돈을 옮기고 한달의 계획을 세웁니다. 어디까지나 그러는 이유는 투자를 하는 돈이 쓰고 남은 돈이 아니고, 투자를 위한 돈으로 가장 먼저 분류를 하고 투자를 하는 것이죠. 비슷하다고 생각을 할 수 있지만, 이것을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분명 다릅니다. 

 

 

 

투자를 하는 투자금에서 일정부분은 주식에 투자를 하고, 일정부분은 부동산 투자를 위해서 돈을 만들어 놓습니다. 

 

 

 

이번에 부동산을 하나 더 구입을 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오늘도 부동산 사장님과 통화를 했습니다. 투자는 계속 계속 멈추지 않고 해야 하니깐요.

 

 

 

 

 

 

 

 

 

 

이번주도 저의 주식은 하락을 면치 못하고 있네요. 오늘부터는 다음달 5일까지는 하루에 22000원씩 해외주식을 나눠서 계속 매수를 하게 됩니다. 이번달과 다음달에 미국주식은 2번의 휴장일이 있습니다. 6월 20일과 7월 4일입니다. 이번달에는 해외주식을 매수하는 금액은 450,000원입니다. 날짜를 나눠서 매일 그날그날 매수를 하기 때문이죠. 

 

 

 

지금은 부동산도 그렇지만 주식시장도 좋은 뉴스속에서도 안좋은 뉴스가 있는 매우 혼잡한 시기인거 같습니다. 코로나로 전세계가 문을 닫고 힘든시간을 보냈지만, 지금은 코로나가 많이 진정되면서 조금씩 걸어 닫았던 문을 열고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원숭이 두창인가 하는 병이 확산이 되면서 전세계는 또다시 한번 긴장의 끈을 다시 조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쟁이나 코로나로 인한 양적완화 정책으로 현재 물가는 무척이나 높습니다. 물가 상승이 있는 만큼 고용시장이 개선이 된다면 큰 문제는 안될수 있지만, 아직 그런 상황은 아니므로 현재 주식시장은 혼란이 매우 큰거 같습니다. 

 

 

 

 

이럴때 어떻게 해야 할까? 

 

 

 

저 같은 경우는 이럴때일수록 처음에 생각을 다시 한번 되새겨봅니다. 주식이 계속 떨어진다면 내가 잘못된 선택을 하지는 않은 것인가 하는 걱정이 생기기도 하죠. 하지만 그것이 아니라고 판단이 된다면 일시적인 움직임에 내 마음을 뺏겨서는 안됩니다. 그러면서 그날그날 움직임에 대응만 해 놓으면 됩니다. 

 

 

 

 

다소 디즈니 주식고 테슬라의 주식을 매수한 시점이 고점에서 매수한 느낌은 듭니다. 넷플릭스 주식이 급 하락을 하면서 역시 디즈니 주식도 하락을 면치 못하고 있는거 같고, 테슬라도 여러가지 이유로 하락을 했습니다. -20%가 넘는 수익률이지만 걱정은 하지 않습니다. 해외주식을 사기 시작한 것이 불과 1년이 조금 넘었으니깐요. 이보다 더 큰 하락을 하는 적도 더 많이 남아있을테니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