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A 동남권 아파트 역세권 중심으로 다시 아파트값 상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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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부동산 투자

GTX- A 동남권 아파트 역세권 중심으로 다시 아파트값 상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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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 A 동남권 아파트 역세권 중심으로 다시 아파트값 상승한다. 

 

 

 

 

안녕하세요 !! 친절한 상추입니다 ::)) 그리고 투자자에요 !!

 

 

 

오늘도 지난번에 제 포스팅에서 다루었던 연장선으로 GTX 노선 중에 A 노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지난번에는 GTX- A노선의 서북권 이면서 서울이 아닌 수도권인 파주 운정, 킨텍스, 대곡역에 대해서 최근 3년간 아파트 가격의 상승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고 실거래 가격을 보면서 앞으로 어떻게 될지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과 이어지는 내용이므로 이번 포스팅을 보시고 저 포스팅을 보시면 아무래도 GTX-A노선에 대한 이해를 조금은 더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에 또 부동산 시장에서 회자되는 것은 공시 가격의 상승으로 세금 부담이 커진다는 것입니다. 물론 최근 집값이 큰 폭으로 올랐으니 세금 부담도 증가되는 것은 당연히 맞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체감적으로 급등하다시피 하니 원성도 큰 거 같습니다. 

 

 

 

그러면서 세금이 늘어나는 만큼 집값이 하락할 것이라고 생각을 하기도 하지만, 꼭 그렇게만 볼 수 없습니다. 

 

 

 

2021년 부동산 시장에서 다시 집값이 상승한다면 가장 큰 폭으로 오를 수 있는 요인은 바로 지하철이 생기는 역세권과 바뀌는 역세권을 중심으로 가격이 가장 큰 폭으로 오를 수밖에 없기 때문에 우리는 그중에서도 GTX를 잘 봐야 합니다.

 

 

 

GTX- A 노선은 파주 운정에서부터 경기도 화성 동탄 2 신도시까지 잇는 광역철도망입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동남권의 정거장의 위치를 확인해보고 2018년도부터 현재까지 가격 변화와 앞으로 어떻게 다시 가격이 변할지 예상을 하면서 수도권 주변의 집값의 변화와 예상대 해봤으면 좋겠습니다.

 

 

 

A 노선은 운정 - 킨텍스 - 대곡 - 연신내 - 서울역 - 삼성 - 수서 -성남 - 용인 -동탄 이렇게 10개의 정류장을 지나가게 됩니다.

 

 

특징이라면 저는 A노선의 경우 KTX를 탈 수 있는 서울역과 SRT를 탈 수 있는 수서와 동탄을 갈 수 있는 모든 것이 포함된 노선이라는 것입니다. 현재 ABC 노선 중 A노선을 제외하고는 KTX와 SRT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노선은 없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동남권 쪽의 성남과 용인 그리고 동탄에 대해서 GTX 역사의 위치와 그 주변 아파트의 가격 변화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성남 GTX 정거장의 위치입니다. 

 

 

 

 

 

 

 

성남 GTX 정류장의 위치는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이매고등학교 11시 방향의 사거리이며 보평고등학교 3시 방향입니다. 

그리고 아름마을 왼쪽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평고등학교 9시 방향으로 약 800미터 정도만 가면 신분당선 판교 테크노벨리 역인 신분당선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휴먼시아 2단지나 봇들 9단지의 경우는 평단가가 5500만 원이 넘는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지도에서 보이는 휴먼시아 2단지입니다. 백현마을 2단지이고요. 최근 3년간 32평 A타입의 실거래가입니다.

 

 

12억 정도의 실거래가에서 현재는 약 19억 정도의 실거래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성남은 누구나 아시겠지만 대한민국 대표 학군지입니다. 이 주변으로 있는 거의 모든 중학교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전부 상위에 있을 정도로 학교가 나쁜 학교는 하나도 없습니다. 그리고 블록을 하나씩 두고 신분당선과 GTX 그리고 분당선이 내려오는 최고의 입지가 바로 성남시 입니다. 그중에서도 판교는 준 강남이라고 이야기 해도 무방하며 분당도 천당아래 분당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최고의 입지와 학군을 갖춘 최고의 1기 신도시면서 최고의 학군지입니다. 이 이유만 가지고도 세금이 아무리 높아진들 집값이 올라도 끊임없는 수요를 만들어내기 충분한 입지와 교통망입니다. 

 

 

 

최근의 상승 그래프를 봐도 끝없이 오르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므로 얼마 지나지 않아 22억 이상 되면서 3년간 약 10억 정도의 상승이 예상되는 입지입니다. 

 

 

 

 

 

다음은 용인 구성역 GTX 정거장의 위치입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용인구성역 GTX 정류장은 분당선 구성역 10시 방향 정도의 SRT노선에 역사가 위치하게 됩니다. 분당선 환승을 통해서 아래쪽으로 수원으로 위쪽으로는 왕십리방향으로 환승이 가능합니다. 

 

 

 

용인도 경기도 남부에 위치를 하면서 최근에 많은 주택공급이 이어지고 있으며, 인구가 끝없이 유입이 되는 도시입니다. 그리고 교통망도 계속 확충이 되면서 최근 집값도 큰 폭으로 오른 지역입니다. 신분당선이 지나가는 수지구와 분당선이 지나가는 기흥구를 중심으로 이제는 GTX도 내려가게 됩니다. 

 

 

 

 

주변 단지로 연원마을 엘지 아파트의 최근 32평 최근 3년의 매매 가격 그래프입니다.

 

 

 

 

 

 

 

 

3년 전 약 4억 3000만 원 정도의 아파트는 최근 3년간 상승해서 실거래가 약 9억 5000만 원까지 올라가고 있습니다. 수도권 대부분의 아파트의 모습이 2018년 9월 13일 발표된 대책 913 대책 이후는 오랜 기간 조정을 받았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9년 12.16 대책이 발표가 되면서 집값이 다시 급등을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은 어느 정도 일관성이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동탄 2 신도시의 동탄역입니다. 

 

 

 

 

 

 

사실 동탄 같은 경우는 너무 변화하는 것이 많기 때문에 따로 이야기를 한번 해야 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동탄에 대해서 한 번에 보면 동탄역을 중심으로 오른편으로 시범단지들이 모여 있습니다. 2기 신도시로써 신도시로써 국내에서 규모나 입주량이 최고의 크기와 최고의 양입니다. 

 

 

그리고 인구 유입도 풍부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지금은 안정을 찾아가고 있는 신도시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파트 역시 가격이 매우 크게 올랐는데요. 운정신도시에 힐 푸아가 있다면 동탄에는 우 포한이 있습니다. 우 포한은 현재 동탄역의 대장 아파트 우남 퍼스 티빌, 포스코 더샵, 한화 꿈에 그린을 말합니다. 

 

 

 

그중에서 현재 포스코 더샵의 최근 3년간의 34평 실거래가입니다.

 

 

 

 

 

 

 

 

실거래가는 7억 정도의 실거래가 현재는 12억까지 올라갔습니다. 아마 롯데캐슬이 입주를 시작하면 대장의 자리를 내주겠지만 현재 그전까지는 더샵이 대장 아파트의 입지를 지키고 있습니다.

 

 

 

롯데캐슬이 입주를 하면 아마 동탄역과의 위치상 가장 좋은 곳에 위치하므로 우 포한의 가격을 훨씬 더 뛰어넘는 가격에 위치할 것이고, 그 가격에 따라서 주변 인근 단지까지 번져갈 것이라고 예상을 합니다.

 

 

 

GTX-A 노선의 동남권에 위치하는 성남 역과 용인구성역 그리고 마지막으로 동탄역까지 GTX 역의 위치와 인근 단지의 최근 3년간의 실거래가를 살펴봤습니다.

 

 

 

물론 이것만 보고 투자를 하거나 이사를 하는 것은 안되고 이 가격을 보고 알아보시면 안 될 것입니다. 이유는 이것은 실거래가에 대한 내용이지, 지금의 매도 호가는 이 가격보다도 몇억씩 더 비싸게 호가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가격이 실거래가에 등록이 되면 다시 몇억은 또 올라갈 것입니다. 

 

 

 

내가 고민할 때가 가장 빠르다는 것은 주식이나 부동산이나 동시에 맞는 말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수도권에서 확실하게 이제 가격이 상승하는 아파트는 새로운 교통망이 생기거나 기존에 전철이 연장되는 그리고 강남까지 이동이 편해지면서 시간이 단축되는 곳의 입지를 정확히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GTX -A 노선을 중심으로 A노선의 경우는 많은 기존의 전철과도 환승이 가능하며 그로 인해서 서울 강남의 삼성까지 최단시간에 인적 물류의 이동을 도달하게 함으로써 엄청난 변화가 예상되는 지역입니다. 투자자는 늘 생각하며 움직이는 노력과 인내가 집중이 반드시 필요하므로 이  GTX-A노선에 집중을 해보시는 것도 아주 좋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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